“하이닉스 2배에 투자했는데요”.. 3억 넣었다는 친구의 주식 근황

SK하이닉스단일종목레버리지에 투자한 친구

“손실보다 첫 성공 뒤에 찾아오는 과신” 최근 한 투자자가 SK하이닉스 2배 레버리지 ETF에 3억 원을 넣어 단기간에 20% 이상 수익을 기록하고, 평가이익만 6000만 원을 넘긴 사례가 화제가 됐다. 주변에서는 레버리지 ETF의 위험성과 장기 보유 부담, 반도체주 고점 우려를 이유로 말렸지만, SK하이닉스가 강하게 오르면서 투자금은 순식간에 불어났다. 숫자만 보면 놀라운 성공이다. 3억 원의 20% 이상이면 웬만한 … 더 읽기